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Marketing/문제해결 프레임워크

이노베이터 이론 (Innovator Theory)

# Innovator Theory 정의

- Innovator ?

 한국어로는 '혁신가'라는 뜻으로, 시장에서 유행을 퍼뜨리는 사람을 Innovator라고 한다. Innovator가 몰리는 신제품은 유행이 되고, 그렇지 않은 제품은 시장에서 사라진다. 또는 유행하던 제품이 Innovator가 떠나버리게 되면, 유행에서 사라지게 되기도 한다. 

       => Innovator : 유행을 만드는 원동력

- Innovator Theroy ?

신상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를 3가지 유형인 Innovator, Early adoptor, Follower(일반대중)로 나눈다. 

Innovator는 신제품이 나오면 제일먼저 구입하는 사람으로, 시대를 앞서 나가는 소비자라고 할 수 있다. Early adoptor는 Innovator을 관찰하거나 의견을 구하면서 제품을 구입하고, Follower들에게 제품에 대해 자랑을 한다. 그리고 마지막으로 Follower들은 신중한 소비자로, 다른사람들이 제품 구입후 어느정도 검증이 되면 그때서야 구입을한다. 

인구 비율은 Innovator(10~12%), Early adopter(15~35%), Follower(60~70%) 순으로 피라미드를 이루고 있다.

Innovator가 유행이 되는 이유 ?

=> Innovator와 Follower의 취향이 매우 비슷하기 때문이다. 다시 말해 Innovator와 Follower가 취향이 비슷하지만, 호기심 등의 이유로 Follower보다 먼저 신제품을 구입하는 사람이다. 따라서 Innovator가 만족한다면 Follower들 또한 만족시킬 확률도 높다. 


<참고 : http://www.docstoc.co.kr/share_view/report/97272/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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