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 델타 모델 개념
- 고객 중심 접근 방식
- 매니저들이 기업과 사업전략을 효과적으로 통합하고 실행하도록 도움을 주는 프레임워크
- 비즈니스의 핵심프로세스를 한 눈에 확인 가능
- 차별적인 포지션 달성을 위한 과제 등을 정리하는데 도움이 됨
# 델타 모델 요소
1. 전략적 삼각형(Strategic Triangle)
2. 전략적 옵션을 기업의 활동과 맞추고 전략적 방향과 실행을 일치시킴
3. 선택한 전략에 맞춘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진전시키며, 개별 matrix를 통해 보완
<참고1 : http://blog.whois.co.kr/m/post/105>
<참고2 : http://www.12manage.com/methods_hax_wilde_delta_model_ko.html>
'Marketing > 문제해결 프레임워크' 카테고리의 다른 글
3C 분석 & 4C 분석 (0) | 2015.06.06 |
---|---|
PEST(Political, Economic, Social and Technological analysis) 분석 (0) | 2015.06.05 |
CMMI (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) (0) | 2015.06.04 |
경험곡선 (Experience Curve) (0) | 2015.06.04 |
PROS & CONS (0) | 2015.06.04 |